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입지환경1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입지환경2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입지환경3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제가 이번에 방문한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는 총 2,983세대를 수용하는 대단지 아파트인데요. 1단지만 해도 1,131세대 2단지는 1,005세대, 3단지는 847세대를 수용하게 되면서 세 단지가 합쳐지면 대규모를 형성 하게 된답니다. 규모만 봐도 굉장하다고 느껴지는데요. 모두 지하 3층부터 지상 25층까지 올라가는 건물로 근린생활시설을 포함해서 지어지게 된답니다. 프리미엄이라는 이름도 함께 붙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전체적으로 모아놓고 보면 굉장할 것 같았는데요.
대규모 서희 스타힐스 타운을 형성하게 되면서 일반분양은 614세대로 공급이 된다고 합니다. 대단지라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실수요자 분들이나 주변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의 관심도 받아내고 있지만, 시공사 역시 국대 대표 건설사라고 불리우는 곳에서 진행이 되다 보니 사업에 대한 안정성 역시 지켜질 수 있겠습니다. 신뢰도 역시 높은 곳인데요. 브랜드 아파트라서 거주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처음에 어디서 시공을 하고, 브랜드가 어디고 이런 부분들이 중요한가 싶었는데요. 브랜드마다 추구하는 주거환경의 스타일, 설계가 다르고, 요즘에는 소비자 분들이 평가를 하고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하고 있답니다. 특히 당 사업지는 평판 순위에서도 10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노하우가 있고, 실력은 말할 것도 없죠.
단지 내 평형 같은 경우에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평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 1~2인층 가구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서 건설이 되어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예전과는 달리 소규모 가족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대형면적 보다는 실속있게 잘 나온 평면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59타입부터 시작해서 84타입까지 평면들이 구성이 되어지면서 투자가치도 돋보이게 되는데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를 해두어서 그런지 내부 환경도 조성이 되고, 통풍과 채광에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개방감까지 느껴진다고 하니 집이 답답할 일은 없겠는데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모델하우스

평형대로 장단점이 있겠지만, 구성이 되어져 있는지 궁금하더라고요. 눈에 들어온 것은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팬트리 공간을 설계해서 수납공간을 극대화 시켰는데요. 중소형평면 단점 중에서는 아무래도 수납에 어려움이 크다고 알고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구조가 잘 나온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평형별마다 어떤 구조로 되었는지 확인 해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59타입으로는, 현관으로 들어 오면 침실 1과 침실 2가 나란히 있는데요. 주방 옆으로 수납공간이 있고, 거실도 개방감이 느껴질 만큼 넓직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따로 드레스룸을 포함하며, 옷장이 없어도 옷 수납에도 문제가 없겠는데요. 59는 A와 B로 나뉘어 있는데, 방 위치가 조금 다르더라고요. 안방이 원래 거실 옆쪽으로 있었는데, 마주보는 것처럼 되니까 공간 활용도 좋고, 주방은 ㄱ자형으로 시공이 되어졌네요.
다음은 74타입 입니다. 맞통풍이 잘 되는 4베이 구조로 자형 주방이 눈에 들어 왔는데요. 동선이 편하고 바로 앞에 아일랜드 식탁을 활용해도 좋겠네요. 옆쪽으론 팬트리 부분이 붙어져 있으니 식자재 보관도 가능 하겠어요. 활용도가 높게 나와서 그런 지 전체적인 구조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비슷해보이지만 미묘하게 달라 보이는 것 같아요. 전용면적도 그렇고요. 총 A, B, C타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각기 다른 평면을 계획해두어서 그런지 내가 살기에 괜찮은 곳을 찾아서 입주민의 니즈도 충족 시켜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 똑같은 구조보단 이렇게 나뉘어져 있으면 내 생활을 대입 해보면 확실히 알 수 있고요. 평면마다 가지는 장점을 비교 해보는 것도 좋더라고요.
마지막 84타입도 A, B, C으로 3가지 구성인데요. 가장 큰 평면인 만큼 공간이 넓직 하구나를 알 수 있었어요. 가변형 벽체로 공간을 더 넓게, 아니면 나뉘어서 사용도 가능하니 설계도 가능 하겠고요. 처음에는 가변형 벽체가 뭔가 싶었는데, 따로 시공을 하면 방을 하나 더 사용할 수 있거나 아니면 방을 더 크게 쓰거나 할 수 있더라고요. 신기하기도 하고 요즘에는 구성이 정말 다양하게 바뀌는 구나를 알 수 있었답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홍보관

경기 북부의 최대 규모로 알려진 운정신도시의 경우 앞으로 주택 건설 계획을 통해서 3지구에 2천 가구를 조성한다고 하는데요. 교하지구에서 운정 1,2지구가 하나로 연결이 되면서 메가 신도시를 형성하게 되는 것이죠. 그럼 인프라는 물론, 앞으로의 호재들은 정말 기대 이상일 것 같아서 더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내 집 마련은 서울이야!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직접 찾아보니 수도권 지역으로도 충분한 곳이 있었구나 알 수 있었어요.
야당역 파크뷰테라스에서는 교통편이나 인프라에 뛰어난 입지였습니다. 초역세권 단지로 경의 중앙선 야당역이 직선거리 350m로 도보 약 5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역이 가까운 곳들이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직장인분들은 출퇴근 시간을 줄여주고, 야당역에서 미디어 시티 역까지 35분 내외로 홍대는 40분 내외로 다닐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서울까지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선에서 왔다 갔다 할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도로접근도 제2자유로, 자유로를 통해 파주에서 서울을 연결해주고 있으니 자차가 있으신 분들도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단지 앞으로는 일산행 버스노선이나, 강남, 여의도 방향으로 광역노선이 개설 되어져 있답니다.
편의시설도 근생상가와 상권이 형성중에 있으며, 편의시설이용에 용이해요. 롯데 프리밍머아울렛, 신세계 아울렛 등 파주 출판단지 헤이리 마을도 가까이에 있구요. 그렇다 보니 생활에도 편하게 이용이 되겠죠. 원래 살아 가면서 꼭 필요한 시설들이 있잖아요. 생필품을 산다거나 문화, 쇼핑 둥 다수로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에 더 거주 만족도가 상승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분양가

생각 했던 것보다 내부 환경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설계가 잘 되어져 있다고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나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보니까 짐이 많으신 분들도 걱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되겠더라고요. 저는 중소형 면적이라고 하니까, 답답해보이진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요 4베이 설계와 남향 위주 배치가 환경은 물론, 개방감까지 느껴지게 되니까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네요. 다양한 평면을 통해서 수요층 확보도 가능할 것 같고요. 2인 가구층은 물론, 3~4인 가구도 편하게 거주 하실 수 있겠습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교통환경도 충분하게 조성이 되어져 있었는데요. 서해안 복선전철인 시청역이 개통이 되면 단 200m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할 경우 여의도까지 대략 30분 내외로 도착이 된다는 점. 77번 국도 개통 이후에는 안산까지 10분 내로 출퇴근이 가능 하다고 하는데요. 그쪽으로는 산업단지도 많아서 직장인 분들의 출퇴근을 책임 질 수 있겠네요. 이외에도 주변으로 도로 접근성이 뛰어나서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평택에서 시흥간 고속도로와, 69번도로도 이용이 편하다고 하네요. 앞으로 개통 예정이 되어져 있으니까 사통발달은 이제는 시간문제라고 생각이 된답니다.
77번 국도부터 시작해서, 서해안 복선전철,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서 서해의 교통의 중심이 되어줄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에서는 직장인 분들의 편의도 높여 줄 수 있겠는데요. 아무래도 출퇴근이 매일 다녀야 하는 길인 만큼 어느정도 편해야 시간도 충분히 단축을 시켜줄 수 있거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교통편을 먼저 보시기도 하고, 또 복선전철이 개통 된다면 바로 앞에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도 충분히 성장 가능성을 두고 있어서 나중에는 시세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겠습니다. 역세권 단지가 계속해서 호평을 받아 오고 있는데요. 역이 가까우면 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서 아침에 여유를 부릴 수 있겠어요.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교통편도 좋지만, 숲세권의 영향도 그대로 받는 단지 였는데요. 함봉산의 기운으로 아름다운 공기를 느끼는 주거지가 될 수 있겠네요. 청정 힐링 타운이라고 하니 뭔가 더 안심이 되기도 하네요. 안그래도 미세먼지 때문에 이렇게 친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거든요. 환경 문제가 심상치 않다 보니까 내 노후를 더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도 요즘에는 신경을 쓰게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대기오염이나, 초미세먼지처럼 건강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어서 미리 예방 하면 좋겠죠? 이런 요소들도 주거 선호도가 아주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환경이나 교통면에 있어서도 좋지만,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가 자리하는 입지는 남양 뉴타운의 지구단위 계획에도 포함이 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가치적인 특권도 보이기 때문에 투자를 생각 하시기도 합니다. 냠양 뉴타운은 물론 주변으로 서부 경찰서, 시청, 행정타운이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중심 특권의 거주지로 거듭날 수 있는 곳이죠. 왠만한 시설들이 함께 있어서 근무를 하고 계시는 근로자 분들의 주거지로도 좋지만, 개발계획으로 인해서 지역적으로 발전 가능성을 두고 본다면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이 든답니다.
사업지역 같은 경우는 전체면적이 엄청나게 넓은데요. 경기도 내에서 5번 째로 가장 크다고 해요. 서울에서는 30km 밖에 걸리지 않는데요. 안산이나 수원, 오산 등 딱 중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서울과도 멀다고 느끼진 않았지만,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하고 흡수할 수요도 굉장할 것 같은데요. 면적이 크다 보니까, 앞으로 인구수도 더 유입이 되면서 커지지 않을까 싶어요.